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디 총리와 함께 간디 기념공원에서 노이다 삼성 공장으로 이동하는 길, 문재인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삼성전자 노이다 신공장까지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지하철 이동은 모디 총리의 즉흥적인 요청으로이뤄졌는데요, 노이다 신공장에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도 두 사람은 함께 지하철을 탔습니다.
뉴델리 3호선 블루라인을 타고 번디하우스역에서 보태니컬가든역까지 열 한 정거장을 함께했습니다. 3호선 블루라인은 2008년 우리기업 현대 로템이 열차 280량을 납품한 인연이 있어 더 특별했습니다. 지하철에서 만난 인도 시민들은 모디 총리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반갑게 손을 흔들며 환호했습니다. 두 정상도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했습니다.
모디 총리와 함께한 3호선 탑승기, 인도의 한 언론사의 라이브 영상으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TheBlueHouseKR/status/101629356190042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