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8 ~ 7.11 인도 국빈방문 문재인 대통령&모디 총리의 뉴델리 3호선 탑승기
모디 총리의 깜짝 요청으로 이뤄진 지하철 탑승!
두 사람은 뉴델리 3호선 블루라인을 타고 번디하우스역에서 보태니컬가든역까지 열 한 정거장을 함께했습니다.
지하철에서 만난 시민들과도 반갑게 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눕니다.
나마스테! नमस्ते
<여기는 뉴델리 3호선 블루라인입니다>
어제 모디 총리의 즉흥 요청으로 이뤄진 뉴델리 3호선 블루라인 탑승! 🚈
지하철에 함께 탄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직접 촬영한
생생한 영상을 국민여러분께 공유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TheBlueHouseKR/videos/2127540824200813/
<지하철 동행 비하인드, 뉴델리에서 길을 잃다?>
모디 총리의 갑작스런 지하철 탑승 제안에 당황한 우리 수행원들. 무장한 경호원들과 함께 복잡한 뉴델리의 지하철 역사를 달렸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재킷을 벗고 달리는 장하성 정책실장, 남관표 국가안보실 2차장, 강경화 외교부장관의 모습을 담은 생생영상.
마지막은 강경화 장관과 주한 인도대사, 인도 주재 한국대사와의 기념촬영! 영상 촬영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1분 36초 쯤에 주목하세요.
https://www.facebook.com/TheBlueHouseKR/videos/2127545557533673/
<지하철 동행 비하인드, 한_인도 정상 무슨 이야기를?>
문재인 대통령과 모디 총리를 따라 무사히 지하철에 탑승한 수행원들. 두 정상은 무슨 이야기를 나누었을까요?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을 우선에 두고 활발히 소통하는 모디 총리에게 배워야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로 활발히 소통하는데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모디 총리의 한글 트윗도 언급했고요.
모디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딸이 요가를 배운다는 사실에 반색했고 대통령은 딸이 국제공인 요가 강사 자격을 취득하고 박사과정에 등록했다는 소식도 전했습니다.
온라인 소통과 요가로 이야기 꽃을 피운 두 정상과의 지하철 동행 비하인드. 이번에도 촬영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입니다.
https://www.facebook.com/TheBlueHouseKR/videos/2127568357531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