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유엔 United Nations 의 노력에 감사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당면한 세계 문제 해결을 위한 유엔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본부에서 안토니우 구테헤쉬 유엔사무총장을 만났습니다. 구테헤쉬 총장과는 취임 후 네 번째 만나는 것으로 그동안 두 사람은 남북 평화와 비핵화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해 왔습니다.
대통령은 지난 주 평양에서 개최된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를 설명하고 그동안 한반도 정세에 중요한 변화가 있을 때 마다 지지해 준 유엔의 노력에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유엔과 국제사회가 계속해서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구테헤쉬 총장은 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축하하며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한 대통령의 노력알 높이 평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당면한 세계적 문제에 대판 유엔의 노력들에 감사를 보내며 유엔의 역할은 앞으로도 중요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