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지난달 19일에 끝났습니다. 청와대는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기일을 어제까지로 지정해 국회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을 요청했지만, 국회에서 회신을 받지 못했습니다.
유은혜 장관은 인사청문회에 성실히 임했습니다.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해명할 것은 해명했다고 판단됩니다.
교육제도 혁신과 수능 등 산적한 교육 현안을 관리하기 위해 더 이상 임명을 미룰 수 없는 상황입니다.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교육부 장관을 임명하게 되었습니다.
유은혜 장관은 인사청문회에서 “늘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교육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토론하여 바람직한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우리 교육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유은혜 장관이 그 변화를 책임질 적임자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 대통령은 유은혜 장관에게 오늘 오후 3시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2018년 10월 2일
청와대 대변인 김의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