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부터 12월 4일까지 5박 8일 일정으로 해외방문길에 오릅니다.
유라시아 대륙을 넘어 유럽으로 향하는 대통령. 가장 먼저 체코를 방문해 비비쉬 총리와 회담하고 현지 동포와 기업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이번 순방의 핵심일정은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입니다. 대서양을 건너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도착할 대통령은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주요 참가국 정상들과 양자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 동포들도 만나 함께 할 것입니다. 또한 아르헨티나의 마크리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만남은 14년 만의 한-아르헨티나 정상회담입니다.
G20 일정을 마친 후에는 뉴질랜드 국빈방문을 위해 다시 태평양을 건넙니다. 12월 2일 부터 4일 까지의 국빈방문 기간 동안 대통령은 레디 총독 및 아던 총리를 만나 두 나라의 우정을 돈독히 할 것입니다.
유라시아 대륙을 넘어, 대서양과 태평양을 건너는 이번 3개국 순방은 말 그대로 ‘지구 한 바퀴’ 를 도는 일정입니다.
한반도 평화와 우리 외교지평을 넓히는 이번 순방 일정, 청와대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1130 라이브로 생생한 현장 소식 전하겠습니다.
다녀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