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12일) 청와대 본관 세종실에서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국무회의에서는, 산업부가 발표한 규제 샌드박스 최초 승인 발표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우리 기업들이 세계에서 가장 앞선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활용해 마음껏 혁신을 시도하도록 정부가 지원자 역할을 단단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관계 부처에 당부도 잊지 않았습니다.
첫째, 규제 샌드박스 심의 절차가 신청 기업들의 입장에서 또 다른 장벽에 되지 않도록 신청에서 심의를 마칠 때까지 관계 부처가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해 줄 것.
둘째, 기업의 신청만 기다릴 것이 아니라 정부가 먼저 규제 샌드박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
셋째, 규제 샌드박스가 새롭게 시행된 제도인 만큼 기업과 국민들께서 잘 이해하고 충분히 활용하도록 잘 홍보 할 것.
끝으로 적극 행정이 정부 업무의 새로운 문화로 새롭게 뿌리내리도록 힘써달라고도 거듭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