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국 도서벽지 어린이 200여명 청와대 관람
- 김정숙 여사 "꿈과 희망은 어디서든 자랄 수 있어" 격려
오늘 청와대에는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새마을회와 5개 금융기관 후원으로 서울에 초청된 도서 벽지 어린이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강원 모산초, 전남 두원초, 충북 오석초·노은초, 전북 임실기림초, 경북 금천초등학교 등 전국 도서 벽지 초등학생 200여 명은 7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서울에서 현장학습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 지역에서 경험하기 힘든 직업체험, 놀이공원 체험, 문화공연 관람을 했으며 오늘은 특별히 청와대를 관람하게 됐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도서벽지 어린이들 방문 소식을 듣고 녹지원에서 어린이들을 맞이했습니다. 어린이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김정숙 여사는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여러분은 미래의 주인공"이라며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김정숙 여사는 "꿈과 희망은 어디서든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어린이들에게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