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하메드 빈 살만 빈 압둘 아지즈 알-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왕국 왕세자 겸 부총리 및 국방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했습니다.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은 이번이 최초이며, 21년만의 사우디 왕위계승자의 방한입니다.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와 수행단을 위한 공식환영식이 청와대 본관 앞에서 열렸습니다. 군의장대와 전통의장대, 한국과 사우디 어린이 환영단 30여 명이 양국 국기를 흔들며 환영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를 맞이한 후, 양국 어린이 환영단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공식환영식에 이어 회담, 양해각서 서명식,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관련 소식 계속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