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시각으로 16일 새벽, 워싱턴 포스트에 코로나19 백신의 공정하고 투명한 분배를 촉구하는 글을 공동 기고했습니다.
이번 공동 기고는 스웨덴 측의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스웨덴 총리 등 대륙별로 총 8개국 정상이 참여했습니다.
스테판 뤠벤 스웨덴 총리는 지난 3월 20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코로나19 방역 및 백신 개발과 관련한 양국 간 협력을 논의한데 이어 이번 언론 공동 기고에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공동 기고문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백신 개발의 혜택이 일부에게만 한정되어서는 안 되고, 모든 사람들이 투명하고 공평하게 접근성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아울러 전 세계 지도자들이 '모두를 위한 더 큰 자유'의 정신에 입각해 코로나19 백신의 공평한 보급에 기여하기 위해 공약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전문보기 ▶ http://webarchives.pa.go.kr/19th/www.president.go.kr/articles/8884
기고문 ▶ https://www.washingtonpost.com/opinions/2020/07/15/international-community-must-guarantee-equal-global-access-covid-19-vacc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