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차 비상경제회의 관련 임세은 부대변인 브리핑
2020-09-09
제8차 비상경제회의 관련 브리핑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 청와대에서 10시 30분 제8차 비상경제회의를 개최합니다.
내일 회의는 정부와 청와대, 당이 한 자리에 모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중점으로 논의하는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 회의’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내일 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국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정부는 가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서 민생안정과 경제 회복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총결집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정부에서는 경제부총리, 사회부총리,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이 참석하며, 당에서는 당대표,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예결위원장 등이 참석합니다. 청와대에서는 비서실장, 정책실장, 정무‧일자리‧경제‧사회수석이 참석합니다.
맞춤형 긴급 재난지원 패키지 관련 4차 추경과 추석 민생안정 대책이 주내용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방역 및 경기보강 패키지 등도 논의될 예정입니다. 비상경제회의에서 논의된 4차 추경안 등은 바로 내일 국무회의를 열어 확정할 것이며, 정부는 최대한 신속하게 추석 연휴 전 현장 지원이 개시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히 소통해 나가고자 합니다.
비상경제회의에서 결정된 내용은 내일 오후 4시 경제부총리가 관계부처 합동브리핑을 통해 자세히 발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