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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비대면 시대에 특히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일상용품과 필요한 물건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모바일 주문하는 고객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대이다. 자신의 콤퓨터와 휴대폰이 사용자의 조작이나 의사와는 무관하게 자주 변경되는 변화가 보일 때는 스미싱 해킹 의심의 여지가 있는 것이다. 특히, 주의가 필요한 것은 물건을 주문한 후에 그 주문한 물건이 품절되어 없음으로 취소를 하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면 고객들은 모두 취소를 하게 되는데, 그렇게 된 후에는 반드시 환불처리 확인이 필요하며 환불처리가 완료되었다고 해도 안심할 수 없는 것은 입금이 즉시되지 않고 여러날을 지체하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런 경우에 고객선터에서는 환불계좌 등록을 안해서 그러니 환불계좌 등록을 하라고 한다. 이미,환불계좌가 등록되어 있는데도 다시 등록을 하라고 한다. 그러므로 환불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아도 반드시 자신의 계좌에 환불된 금액이 정확하게 입금되었는지를 확인해야만 하는 것이다. 쇼핑몰 직원과 가입 통신사 직원의 스미싱 사기행각이 심한 때이다. 특히, 매년 연말에 더 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