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위원 동정

위원 동정

최상한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이임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9.03
조회수
1,119
첨부파일
첨부파일(사진) 최상한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이임식.jpg

최상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이 2021년 8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임인사를 하고 있다.


  최상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이임식이 2021년 8월 27일 오후 김순은 위원장과 최장혁 기획단장을 비롯한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임식은 김순은 위원장의 송별인사, 최상한 부위원장의 이임인사, 재직기념패 전달,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순은 위원장은 “최 부위원장님은 2년 재임기간 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지방분권 발전을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셨다” 며 “특히 2단계 재정분권 TF 위원장을 맡아 지난 7월 ‘2단계 재정분권 추진방향’ 합의도출 등 자치분권 2.0의 핵심인 강력한 재정분권을 마무리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송별인사를 전하였다.


최상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사진 오른쪽)이 2021년 8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최장혁 기획단장(사진 왼쪽)으로부터 재직기념패를 받고 있다.


  이어 최상한 부위원장은 “오랜 숙원이었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1자 지방일괄이양법 제정, 자치경찰제 시행, 재정분권 등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자치분권이 알찬 성과를 이룬 것은 열심히 노력해 준 직원들 덕분이며,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였다.


  또한 “후임 부위원장과도 뜻을 모아 자치분권 후속 과제들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며 “저도 한국행정연구원에서 자치분권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연구하여 자치분권 완성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힘닿는 데까지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상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이 2021년 8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